[아유생]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음식에 설탕은 큰 부분을 차지한다. 하지만 설탕을 많이 먹으면 몸에 좋을수가 없다.

이를 대체할 식품은 무엇인가? 고민끝에 인터넷을 찾다가 적절한 식품을 찾았다. 바로 팽이버섯이었다.

팽이버섯을 그냥 먹었을때는 설탕의 맛을 나타낼수는 없다. 하지만 팽이 버섯을 갈았을때는 설탕과 유사한 맛을 나타낼수있다.

이는 맛은 비슷하게 흉내낼수 있으며 건강까지 챙기는 대체 식품이었습니다.




우선 팽이버섯의 꼭따리를 칼로 잘라내며 믹서기에 갈을수 있게 잘라줍니다.



이후 갈면은 가루가 되어 나옵니다. 여기다 물을 넣어서 먹어보면 아주 단맛이 나타난다.

물론 이는 과학적으로 증명된건 아니지만 유사하게나마 맛을 흉내 낼수 있습니다.

맛과 건강을 챙기는 방법을 만들어낸것입니다.


그리고 설탕이 반드시 필요한 닭볶음탕을 만들었으며 설탕대신에 팽이버섯을 갈아서 넣어보았으나. 느낌인지 모르겠는데 더 깊은 맛이 나면 당분이 부족한 맛은 절대 안들었다. 설탕의 맛을 흉내내는데 있어서 매우 성공적인 음식 이었다.


앞으로도 설탕이 필요한 음식에는 팽이버섯을 갈아서 먹어보려고한다. 팽이버섯의 효능을 제대로 파악하면 건강을 챙기면서 맛있는걸 먹을수 있으며 이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과학적으로 증명되거나 여러분의 의견이 궁금하네요. 앞으로도 이렇게 먹어보고 설탕과 비슷하게 맛이 안나는 음식들은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다이어트를 할때 설탕대신에 팽이버섯을 갈아서 넣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맛있는걸 먹으면서 다이어트도 하고 건강도 챙길수있는 일석 삼조 의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