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생]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오늘 드릴 아는만큼 유용한 정보는 바로 크리에이터에 관한 정보입니다. 요세는 놀면서 돈을 번다고 하죠? 유튜브를 보고 보고 취미가 돈이 되는 세상이 된다고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유튜보보다 단가가 센 동영상 사이트를 소개 하려고합니다.

유튜브올릴때 같이 올리면 돈이 더 들어오는거죠! 그이름은 네이버tv 와 카카오tv 입니다. 네이버 tv 같은 경우 단가는 유튜브의 5~10배 정도 되지만 이는 곧 수정 되면 단가는 계속 떨어질것으로 공지했습니다.

카카오tv 같은 경우는 네이버tv 보다는 단가가 많이 떨어지지만 유튜브보다 높은걸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단가보다 중요한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냐 안하냐 가 중요한데요 . 인지도로 봤을때는 유튜브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며 그다음은 카카오tv, 네이버tv 순인것 같다 . 유튜브가 가장 좋은건 맞지만 네이버tv 같은경우는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임을 인지하면 방문자 유입량은 카카오tv와 네이버tv는 비슷 하다고 생각드네요.






네이버tv 의 모습입니다. 네이버tv의 회원가입은 매우 까다로운 절차를 밟아야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만 승인된다면 매우 단가 높은 광고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네이버tv는 어떤 콘텐츠의 영상을 올릴지 서류를 작성해야 되며 하는 이유와 간단한 소개 업로드를 촬영해야합니다.

이후 네이버 관계자 여러분이 검토 끝에 동의를 해야 동영상 업로드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방송을 진행하려면 1000명의 구독자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카카오tv의 모습입니다. 카카오tv는 회원가입만 하고 인증하면 업로드를 할수 있게 만들어놨습니다. 간편함을 추구하는 듯한 형태입니다.

카카오tv는 벌써 메이저급 크리에이터들이 섭렵하고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초보자들이 장벽을 허물기에는 매우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이름이 없는 초보자들이 하기에는 조회수가 매우 안올라서 생각보다 당황스러운 현상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막상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디바제시카,먹방에는 밴쯔 등등 메이저들이 벌써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생방송으로 진행할수 있으며 쿠키라는걸 통해 아프리카tv 별풍선처럼 사용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유튜브를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네이버tv나 카카오tv 같은 곳에 같이 업로드해서 인지도를 높이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티끌 모아 태산 이라 하듯이 여러곳에서 팬분들은 모아서 정성으로 대한다면 언젠가는 대형 크리에이터가 되서 지금 나오는 광고 처럼 광고촬영을 할지 모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