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생]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아유생의 가온지기입니다.


오늘은 과음을 하거나 술을 마셨는데 입에서 술냄새를 좀 없애고 싶다, 속에서 나는 술냄새를 좀 제거하고 싶다 하실때 사용하실 수 있는 

술냄새 없애는법, 술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질이나 체형에 따라 모두 잘맞는 방법이 다르겠지만 제가 직접 해본결과 제일 술냄새가 빨리 없어지는 꿀팁을 한번 대방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냄새 없애는법 첫번째. 가볍게 걷기, 산책하기 


여러분 이건 진짜 꿀팁입니다. 제가 직접 경험해본것을 바탕으로 말씀드리는데요 술 먹고 20분에서 30분 정도 가볍게 걸어주는게 정말 숙취해소에도 좋고 입에서 많이 나는  알코올 냄새를 중화시켜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그 이유는 가볍게 걷거나 활동을 하면 우리 몸에서는 땀을 배출하고 땀이 나오면서 알코올이 약간 중화되는 그런 느낌이 들어요

그렇다고 무리해서 뛰거나 달리기를 하라는게 아니라 가볍게 걷거나 경보를 하며 걸어주는겁니다.


혼자한다면 그냥 공원같은곳을 걷거나 아니면 집에 돌아가는길을 걸어가는 방법도 나쁘지 않죠 시간이 많이 늦지 않았다면 말이죠 

가장좋은건 친구나 연인과 함께 걷는것인데 그거다가 더 좋은 방법은 걸으면서 함께 이야기를 하는겁니다.


저는 실제로 산책하는걸 아주 좋아해서 술을 먹고도 자주 걷는 편이고 걸으면서 같이있는 친구와 이야기도 많이하는데요 말을하고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 만큼 불쾌한 냄새를  빨리 없애고 숙취없이 술도 빨리 깰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술냄새 없애는 법 두 번째. 술 마실때 물을 충분히 마시기


이건 소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느정도는 알고있는 꿀팁인데요 저는 원래 소주 한잔에 물을 거의 한컵 이상 마십니다.


원래 술을 마실때 물을 많이 먹는 편이지만, 일부로 의식해서 그렇게 먹기도 해요 물을 많이 먹으면 자연스럽게 화장실을 자주 가게되고 몸에 쌓인 알코올이 잘 배출되니까 술만 많이 마시는것 보다 술냄새도 적게 나는 편이랍니다. 걸어서 몸에 쌓인 알코올을 땀으로 배출시키는것과 물을 많이 먹고 화장실을 자주가서 빨리 배출하는것 어떻게 보면 비슷한 이치겠네요 





술냄새 없애는 법 세 번째. 탱크보이 아이스크림 , 레몬 물(깔라만시물)


이건 저만의 방법인데요 저는 꼭 1차에서 2차로 옮겨갈때 중간에 탱크보이 아이스크림을 먹습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방법이에요 


탱크보이를 먹으면 시원 달달한 배맛이 취할것같은 몽롱함을 날려줄 뿐만 아니라 입안이 개운해 진답니다.


술 냄새가 걱정이라면 내 입을 개운하게 만들 수 있는 무언가를 마시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또 레몬이나 깔라만시같은 신맛을 내게하는 것들이 먹으면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것 모두 알고계시죠?


레몬 조각 하나를 입에 물거나 레몬 반개정도를 먹으면 정신도 번쩍 들고 입안도 훨씬 개운해집니다.


하지만 빈속에는 절대 금물! 위 다 버립니다.





자 이정도로 술냄새없애는 법과 술 깨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각자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는 있으나 제가 자주 이용하는 방법들을 공유 해드리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