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생]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아유생의 가온지기이에요





오늘은 인간들의 영원한 숙제! 다이어트할때 꼭 알아야하는 운동순서를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왜냐구요? 제가 다이어트 중이니께 낄낄낄 제가 지금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3주가 다되어 가는데요

이미 저는 8KG 정도를 감량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물론 주말 하루정도를 제외한 모든날을 운동했고 식단관리도 했어요

3주만에 8KG감량했다면 진짜 독하게 해야하는거 아시죠 여러분들?


자 그럼 이제 가온지기가 3주안에 살을뺀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개인마다 체형과 성향이 다르기때문에 무조건 제가 알려드린데로 한다고 해서 3주만에 8KG를 뺄 수 있는건 아니라는거 참고하고 봐주세요


우선 식단관리부터 알려드릴게요!


첫째주 식단은 


아침: 현미밥 반공기/ 기름을 꽉짜낸 참치통조림 반주먹/ 아보카도 반개/ 땡초1개/ 와사비 유자폰즈 소스 로 한끼 식사를 해결했어요 

아침부터 이걸먹기는 좀 부담스러워서 점심을 저 식단으로 챙겨먹었고 아침에는 제가 챙겨먹는 식사대용 단백질 쉐이크 한잔과 블루베리를 넣은 그릭요거트를 먹었습니다.

저녁은 닭가슴살과 샐러드를 먹었는데요 아몬드는 틈날때마다 2알씩 해서 하루에 총 10개 정도의 아몬드는 꼭 섭취했고 방울토마토도 싸다녔어요


제가 원래 생식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당근과 오이는 참 좋아해서 싸가지고 가서 입이 심심할때마다 그걸 먹었습니다.


저는 워낙 과자나 간식을 별로 안좋아해서 이렇게 군것질을 참는데 별로 힘들지 않았는데 군것질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독하다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그렇게 일주일 정도 식단을 유지하면서 처음에는 무작정 2시간을 걸었습니다.

집앞이 공원이라 운동하기 편해서 걸어줬구요 가끔 뛰고싶을때 뛰었다 걸었다를 반복했고 걸을땐 천천히 걷는게 아니라 빠른걸음으로 걸었습니다.

그래야 칼로리 소모 효과가 더 크니까요 그리고 부산시에서 무료로 탈 수 있는 자전거를 이용해 가끔식 걷는게 지루할때는 자전거를 타기도 했습니다.

유산소 위주의 운동을 한거죠 이렇게 하니 일주일만에 한 3KG정도가 빠졌던거같아요 꾸준하게 했습니다 주말엔 항상은 아니였지만 등산도 한번씩 갔고 주말 저녁에 약속있거나 해서 운동을 못하는날은 아침이나 점심에 꼭 2시간씩 운동을 했습니다. 


두번째 주에는 


식단관리를 구운달걀 흰자2개 +단백질 쉐이크 (아침) 점심 닭가슴살 소시지와 일반 반찬 한두개 정도 집어먹었고 저녁에 단백질 쉐이크를 마셨습니다. 썬업 이라는 야채즙과 과일즙으로만 되어있는 음료로 탄수화물을 채워줬어요 그리고 회사에서 집까지 걸어다녔습니다. 따로 운동은 하지않았구요 대신 저녁에 회사에서 집까지 총 15000보 정도 되는 거리를 늘 걸어다니고 아침에 일어나 40분 정도 조깅을 해줬습니다.


식단은 치팅데이를 제외하고 모두 지켰고 치팅데이가 있는날에도 운동은 늘 꾸준히 했습니다.

두번째 주 부터는 조금 빡세게 운동을 했어요 운동이라기 보다는 편리함을 다 포기 했습니다 거리가 있는 친구집에 갈때도 무조건 일찍나와 걸어다녔고 몸이 쉴틈을 주지않았죠 그리고 가끔 친구와 만나 운동장 40바퀴를 돌고 스쿼트와 플랭크 같은 전신유산소 근력운동을 함께 병행했어요 그러니 또 2KG가 일주일 만에 빠졌습니다. 



대망의 세번째주 현재 입니다. 


현재는 아침에 일어나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고 15분간 댄스다이어트 영상을 틀어놓고 기분좋게 땀을 흘리고 식사대용 쉐이크를 마셨어요 그리고 운동을 해서 허기가질때면 편의점에서 삶은 달걀을 사서 흰자만 2개 섭취했고 썬업 야채와과즙으로 된 썬업을 1개 마셨습니다.


점심에는 다이어트용 도시락 (판매한느것)을 먹으며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대신 밥은 잘 안먹혀서 거의 반에 반 먹고 버렸음..

아몬드는 꾸준하게 섭취했구요 


저녁에는 일정량이 포장되어있는 닭가슴살 한팩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집에돌아와 이제부터 고강도 전신 유산소 운동 과 근력운동 유산소운동 이렇게 나눠서 운동을 체계적으로진행했어요


원래 다이어트할때 해야하는 운동 순서가 운동전 워밍업 스트레칭-유산소10분-근력40분-유산소30분- 마무리 전신 스트레칭 


이게 가장 이상적인 운동 방법이거든요 그래서 지금은 저 루트를 지켜서 하려고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꾸준히 하는 동작은 런지, 스쿼트100개 플랭크 1분씩 총 3번 등등 꾸준하게 하니 벌써 총 3주만에 8KG감량이라는 놀라운 기적을 만들어 냈네요





노력없이 되는거 없습니다.

심지어 치팅데이때 술마시러가서 기름진 안주 손하나 안대고 생양배추에 소주를 마셨답니다( 술은 포기가안됨..) ㅋㅋㅋ

각자만의 방법이 다 있는거겠지만 제일 중요한건 스트레스받지않는것, 절대 굶지않는것, 충분한 운동후 스트레칭은 꼭 해줄것 

이것만 명심하셔도 다이어트는 반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몸을 많이 움직여야해요 안움직여서 빼는 다이어트는 언젠가 다시 나에게 돌아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