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생]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아.유.생 가온지기 입니다.


오늘은 반성문 쓰는법 을 알아볼텐데요 일상생활에서 반성문을 쓰는 경우는 나이가 들수록 많이 없어지지만 아직 학생이거나 혹은 나이를 먹어도 삶이란 어떻게 흘러갈지 알 수 없기때문에 알아두는것이 좋겠죠?



그럼 반성문 쓰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육하원칙을 잘 지켜서 정확하게 쓰는겁니다.


반성문 쓰는법으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것은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반성문을 쓰는지가 정확히 들어가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예를들어 친구와 싸운일로 반성문을 쓴다고 가정하면 


내가 학교에서 친구와 매점에 가다가 매점앞에서 싸움이 붙어 친구 뺨을 때리게 됐습니다. 라고 예시를 들수 있고 여기에 좀더 구체적인 살들이 붙으면 된다는 겁니다.


예를들어 작성해 보겠습니다.


저는 00고등학교 몇학년 몇반 000입니다. 제가 몇일전 벌인 일로 인하여 학교에 피해를 끼쳐 반성문을 쓰게 되었습니다.


0000년 6월 1일 오후 3시 쉬는시간에 매점에 가던길에 친구와 어깨가 부딪혀 시비가 붙었습니다. 처음에는 말싸움으로 시작된 다툼이 격해졌고 서로 입에 담기 험한 말을 주고받으며 감정이 격해져 이성을 잃고 친구의 뺨을 때렸습니다. 그러면 안된다는걸 알고 지금은 후회하고 충분히 반성하고 있지만 그때 당시에는 서로 감정도 격해졌고 이성을 잃은 상태여서 감정이 앞서 나간 행동이였습니다.


같은반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화가나면 판단력이 흐려져 감정이 앞서게 되는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친구들과의 말다툼에서는 한발짝 물러나 이성적인 판단을 하도록 항상 되새기고 모범을 보이는 생활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물의를 일으킨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하고 제가 한 행동에 대해 반성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진심을 담아 쓰면 된다는 말이죠!


다만 반성문안에 육하원칙은 정확하게 담아서 사건의 경위와 사건이 왜 발생하게 됐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써주면 됩니다.


그리고 꼭 반성하고 있고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다 라는 말을 넣어서 내가 저지른 행동에 대한 반성을 하고있다는 표현을 많이 넣어주시는게 킵 포인트 입니다.


그럼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