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생]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아.유.생 의 가온지기 입니다.


오늘은 현대판 사자성어 내로남불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처음에 내로남불 이라고 했을때 뭔가 진짜 사자성어 같아서 깜짝놀랐는데 이건 어떠한 상황을 가르킬때 쓰는 말의 줄임말 입니다.


바로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 이라는 아주아주 유명한 ㅋㅋ 말을 줄인 말인데요 이 단어 일상생활에서 은근히 쓸때가 많습니다.



자 이제 내로남불을 어떤 상황에 이용하는지 한번 포스팅 해 볼게요


이말과 비슷하게 쓰이는 말은 나에겐 관대하고 남에겐 엄격하다! 딱 이말과 똑같은 말입니다.


어떤 양아지 같은 남자를 내가 좋아하는데 내가 그남자를 좋아하는건 사랑이지만 남이 좋아하는건 개념없고 생각없는 사람 이라고 생각해버리는 아주 아주 질 나쁜 생각중 하나이죠.


나도 평소 남의 험담을 많이 하는데 남을 험담하는 사람을 보고 내가 나무라는 그런 상황에서 흔히 "야 니가하면 로맨스고 남이하면 불륜이냐?" 이렇게 사용하게 됩니다.


실제로 사람들은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보다는 나를 먼저 챙기게 되는게 당연하지만 절대 그 사상과 생각이 남에게 피해를 주면 안되죠


그것은 무한이기주의로 가는 지름길이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할때도 친구들을 사귈때도 별로 좋지 않을거에요


나를 생각하고 나를 아끼되 나의 그런 행동이 남에게 피해를 주면안된다는 생각, 내가싫으면 남도 싫다. 이런생각을 잃지않는다면 내로남불이냐는 말을 일상생활에서 들을 일은 잘 없을것 같습니다.


다들 처음 살아보는 인생이고 첫 시도에는 실수가 따르기 마련이기 때문에 한두번 실수하는건 당연히 있을 수 있지만 그 실수가 계속 된다면 그건 실수가 아니라 내 습관이 된다는 것을 잃지 않으면 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