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생]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멍 잘드는 이유와 타박상 멍 잘빼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아. 유. 생 의 가온지기 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어딘가 살짝만 부딪혀도 멍이 드는 이유와 멍이 잘드는 이유 그리고 멍이드는 타박상과 멍을 잘빠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멍은 우리가 알 정도로 큰 타박상을 겪었을때 나기도 하지만 우리가 모르게 살짝 부딪혔을때도 쉽게 생겨나곤 하는데요

멍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멍이생기는 이유는?

 

멍은 신체 내부있는 작은 혈관이 손상되거나 파괴 되었을때 발생하는 현상으로 외상 트라우마가 피부에 노출되어서 파란색, 혹은 빨간색, 보라색 등으로 나타납니다.

 

이를 의학적으로는 좌상, 타박상이라고도 부르며 피부에 상처가 나는 순간 다친 세포 혈액들이 감염된 피부 근처에 모이게 되면서 상처 부위가 파란색 혹은 보라빛으로 부어오르게됩니다.

 

 

 

 

 

 

2. 타박상의 강도에는 개인차가 있다?

 

똑같은 타박상을 경험하더라도 개인마다 멍이 심하게 들고 멍이 심하게 들지 않는 사람들이 있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흔히 하는 멍 그러니까 타박상은 연령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노인의 경우 신체에 모세혈관이 젊은이에 비해 얇고 약해서 조금만 부딪혀도 멍이 심하게 남습니다.

 

그외에도 젊지만 혈관이 선천적으로 얇고 약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외부충격이 조금만 있어도 쉽게 멍이든다 할 수 있습니다.

 

또 당뇨병이 심한 환자의 경우도  상처가 한번나면 재생능력이 떨어져 쉽게 아물지 않습니다.  

 

 

 

 

 

3. 얼룩덜룩 몸에 난 멍을 빨리 뺄수있는 방법은 있을까?

 

멍을 신속하게 제거하고 싶은 경우가 있죠

 

여성의 경우라면 꾸며야 할때 짧은 바지나 치마를 입어야 할때 등등 많은 이유가 있겠죠

 

그럴때는 통증에 큰 효과를 보는 아세트아미노펜 이라는 약을 복용하고 아이스팩을 타월에 감싸 고정할수있는 냉 압박기를 사용해서 마사지를 해 주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고 이틀정도 후에는 따뜻한 수건으로 상처 부위를 충분하게 마사지 해줘야 우리 몸에 흐르는 혈류 속도가 갑자기 빨라져 멍을 빨리 없애준다고 합니다.

 

 

 

이상, 멍이 잘 드는 이유와 멍을 빨리 뺄수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 유 .생 에서 알려드린 생활정보와 꿀팁 생활속에서 꼭 유용하게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