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생]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바나나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나나 효능 제대로 알고 먹기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해 볼까 합니다. 바나나는 참 맛있고 한끼 식사대용으로도 좋고 갈아마셔도 좋고 그냥썰어먹어도 좋고 달콤한 초콜릿퐁듀에 찍어먹어도 참으로 맛있죠 살찌는 대마왕인 누텔라 초콜릿과 빵 그리고 바나나의 조합은 정말이지 폭식을 멈출 수 없게 만듭니다. 그만큼 바나나는 우리에게 대중적인 과일이 되어버렸죠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사랑하는 이 완소 과일 바나나 효능에 대해서 집중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는 우리가 지금껏 대중적이게 많이 먹어왔고 앞으로도 그럴것이기 때문이죠! 



바나나란 무엇인가?


바나나는 칼로리가 가장높고 당질이 많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륨과 카로틴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있는 대중과일이입니다. 열대에서 아열대 지방에서 재배되는 과일로도 유명한데요 땅이 깊고 부드러운 토지에서 땅의 물을 잘빼주어야지만 잘 자라난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노랗고 길다란 모양으로 생겼는데 탄수화물 비중이 25%를 차지하기때문에 칼로리가 높은편에 속하며 비타민A,C가 풍부한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또 바나나 100g당 92 칼로리 정도 하고 바나나는 조리법에따라 굽거나 튀기거나 삶고 쪄서 먹기도 할만큼 다양한 조리법을 갖춘 과일입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펙틴이라는 성분은 우리몸의 소화를 돕고 몸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해주는 가장 큰 역할을 하게됩니다. 또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우리몸속의 행복호르몬이라 불리우는 세로토닌을 활성화해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은 그 영향으로 우울함과 불면증을 없애주는데 바나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바나나가 소화개선을 해주는 이유는 바나나속 들어있는 풍부한 섬유질 덕분인데요 바나나속에 들어있는 풍부한 섬유질은 장내 운동을 활발히 하게 만들고 변비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지만 하루에 1~2개 정도만 섭취하는것이 바나나 효능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또한 바나나는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바나나효능에 피로회복과 미용이 함께 있는것이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기때문인데요 바나나는 피부의 안쪽부터 영양분을 골고루 공급해주고 바나나로 팩을 만들어서 얼굴에 양보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노랗게 잘 익은 바나나는 당도도 우수해 담백하고 달달한 최고의 맛을 선사합니다. 


바나나효능 


또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바나나 하나당 들어있는 칼륨 500g이 아침저녁으로 인체와 만나면 피가 굳어지는것을 막아주어 놔졸중의 위험도를 낮춰준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하는데요 바나나속에는 철분함량도 풍부해 빈혈이 발생하는것을 막아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임산부나 그날을 겪는 여성분들에게 좋겠죠 그래서 여자친구가 그날일때 남자친구들이

마트에 있는 바나나와 초콜릿들을 사와서 기분 풀라고 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바나나 효능이랄수 있겠네요








바나나 효능 


또 갈변한 바나나 효능도 있습니다 갈변한 바나나는 평상시 생리통이 심한 분들에게 아주 좋은 효과가 있는데 갈변한 바나나에는 일반 바나나에 비해 높은 칼슘성분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비타민b6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생리전 증후군을 앓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갈변된 바나나 껍질에는 암세포를 파괴시키는 종양괴사인자가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에도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갈변된 바나나 그냥 버리거나 먹지않은적이 더 많았는데요 이제는 버리지않고 바나나 효능 생각해서 갈변한 바나나도 맛있게 껍질까지 씹어먹어줘야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갈변된 바나나 효능 이뿐만이 아닙니다. 바나나 자체가 변비해소 효과가 있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갈변한 바나나는 오히려 노란바나나보다 더 높은 변비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왜냐면 갈변한 바나나에 더 많은 섬유질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때문에 장의 움직임을 더욱 더 활발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주의사항


하루 섭취량을 1~2개를 넘기지 말것! 아무리 바나나가 달고 맛있다고 하더라도 너무 과식하면 그 어떤 음식이라도 몸에는 별로 좋지않다는거 늘 생각하시고 드셔주세요 










자 이렇게 바나나 효능에 대해 오늘도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바나나라는 과일에 대해 한걸음더 다가가고 바나나 효능에 대해서도 잘 알게된것같아서 기쁩니다. 여러분들도 바나나 효능 더 자세히 알아서 더 건강한 생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포스팅 마칩니다.



추가보기 


시서스 가루 제대로 알고 사먹자


양배추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귀리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초록잎홍합 효능 제대로 알자


밀크시슬 효과 제대로 알자


고혈압 낮추는 방법 제대로 알기


양파 효능 알고 먹자


마늘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공진단 제대로 알고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