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생]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아유생의 가온지기 입니다.

오늘의 생활정보! 바로 우리를 괴롭히는 피부 여드름 재생에 아주 효과가 좋은 병풀추출물을 이용해 단돈 3000원으로 만드는 재생크림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tv조선 만물상 방송화면 캡쳐)

28일날 방송했던 살림9단의 만물상 에서 피부 재생크림 제조 방법을 소개하면서 병풀추출물에 대한 관심이 아주 높아졌는데요

여기서 나왔던 뷰티 강사 피현정씨께서 병풀추출물이 함유된 수분크림 일명 팽팽 미인크림을 단돈 3000원이라는 값싼 가격으로 직접 제조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집에 뒹굴고 있는 수분크림과 시중에서 구매한 병풀추출물을 10대 1 비율로 섞어주면 됩니다.

아주 쉽죠? 그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수분크림에다가 병풀추출물만 더하면 여드름 항균에 그리고 피부재생에도 아주 효과가 좋은 팽팽미인크림을 만들어 쓸 수 있다는 겁니다.

실제로 병풀은 항염이나 항균 재생 상처 회복에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콜라겐을 생성 시켜 피부에 탄력도 함께 부여한다고 합니다.

 

병풀의 잎과 줄기에는 마데카식산이라는 성분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염증을 낫게하고 종양과 궤양을 치료하는데 사용되고있어서 현재 병풀 추출물을 이용한 연고나 치약 화장품등이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병풀은 잎의 가장자리에 톱니를 두른 작은 부채모양의 꽃을 피우는 미나리과 식물입니다.

열매가 열릴때는 작은 타원 모양으로 열리고 끝에 튀어나온 그물눈이 있습니다.

따듯하고 습기가 많은지역에 잘 자라기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 등 남쪽 섬 지방의 산과 들에서 흔히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병풀 추출물 자체가 그렇게 비싼가격에 판매되고 있지않아서 3000원이면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사놓고 화장품에 섞어 발라주면 피부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