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생]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아유생의 가온지기입니다.


오늘은 갑자기 형광색이 되어버린 내 소변색! 바로 비타민 섭취이후 나타나는 이상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겪었던 일인데 지인이 선물해준 종합비타민을 먹고난 이후부터 계속 화장실을 갈때마다 소변색이 형광색이더라구요

저는 처음에 좋은 징조인줄로만 알았습니다.


당연히 안먹던 비타민을 꾸준히 챙겨먹으니까 이제 몸이 독소를 배출하는건가, 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뎃츠노노 그게 아니였더라구요


혹시 비타민을 먹고 소변색이 심하게 진하게 바뀌었거나 형광색처럼 진하게 나왔다면 그건 바로 비타민을 과잉 섭취해서 그런거랍니다.


우리몸에서 섭취해야할 비타민의 양은 정해져있는데 그것보다 더 많은 양을 섭취하게되면 당연히 나머지 비타민이 필요없어진 저희 몸은 

그걸 소변으로 모두 배출시켜버리죠... 그것도 모르고 비싼 비타민 막 먹어댔네요 저는 종합비타민과 비타민C 이렇게 챙겨먹었는데


별로 과하다고 생각하지 못했거든요 그런데!! 이게 왠일입니까 요즘 다이어트때문에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들어있는 지방분해약 많이 드시죠?


저도 밥먹기전 그걸 항상 챙겨먹는데 거기도 거의 우리몸에 필요한 비타민이 모두 충족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왠만한 다이어트 약에는 비타민이 들어있는데


그걸 섭취하고 종합비타민도 먹고 비타민C도 먹고 하니까 당연히 몸에 비타민 과잉반응이 올수 밖에... 


정말 좋은줄로만 알고 꾸준히 챙겨먹었는데 벌써 바닥을 보이는 종합비타민이 너무나 아깝습니다 비싼곤데


성인남녀 기준으로 하루에 섭취해야하는 비타민의 양은 5mg으로 이것에 맞게만 드신다면 형광색 소변을 보실일은 평생 없으실거에요


그리고 비타민은 꼭 식사 후에 먹어야해요 공복에 먹으면 속이 쓰리거나 위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