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생] 아는만큼 유용한 생활정보

마라탕 위생 적발 명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조금 충격적인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필자가 아주 아주 좋아하고 좋아하는 마라탕 가게 위생적발 명단인데요 그 수위가 심각하고 적발된곳도 너무 많아서 이제 마라탕을 사먹지 말아야하는건가 하는 고민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게 보낸다고 잘 보내지나요 정말 제 소울푸드인데.. 우선 마라탕 마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라탕 위생


중독적인 매운맛 때문에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마라탕은 마라로 만든 야채탕으로 마라샹궈등을 판매하는 일부 유명 식당의 위상상태가 엉망이였다는 사실이 알려 졌는데요 저는 이 소식을 처음듣고 제 귀를 의심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너무 좋아하는음식이 바로 마라소스고 마라가 들어간 모든 음식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이를두고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는 식품의약처의 마라탕급습은 전문기관이 시의적절하게 제 할일을 했다고 볼 수 있는 사례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황교익은 마라탕이 크게 유행을 한다면 아 우리 한국인이 마라탕을 좋아하는구나  가 아니라 아 어디서 마라탕 재료가 값싸고 지속적으로 공급되고있구나를 생각해야한다고 말이에요 음식업계의 전무가라고 할 수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마라탕 위생


이 밑에 정보는 마라탕 위생이 적발된 매장의 명단을 정리해놓은곳입니다. 제발 개선되길 바라지만., 당분간은 이 식당은 파리 날리겠네요 그래도 너무 맛있는거라 포기는 못하고 정말 복잡하네요 깨끗한 마라탕집 알고있으신분 추천받습니다. 마라탕은 중국 쓰촨지방요리인 마라탕 마라샹궈 등을 판매하는 음식점과 원료 공급업체 63곳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해 식품 위생법을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37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식약처가 적발한 업체 중에는 유명 마라탕 전문점도 포함되어 있어서 충격을 안겼는데요

명단 살펴보겠습니다.

                                                



마라탕위생                                                                                                                                                 

                                                                                                                                                

조리실 후드에 시커멓게 붙어있는 기름때와 지저분한 원료상태에 일부 누리꾼들은 배신감까지 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마라탕 인기에 편승해 해당 음식점을 자주 찾은 누리꾼들은 더욱 분노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번 문제로 인해서 마라탕이 제2의 대만카스테라가 되는게 아니냐고 위생을 잘 지키며 장사를 하고있는 식당들의 피해를 우려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식약처는 적발한 업체 목록을 공개하고 개선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지적했다고 합니다. 아직 부산에서 밖에 마라탕을 안먹어봤는데 부산 식당은없어서 너무 다행입니다 ㅠ 



마라탕 위생 


정말 심각합니다. 이렇게 보니까 헛구역질이 날것같네요 사람이 먹는음식 판매하면서 최소한의 양심도 없는 사람들인가봅니다. 정말 음식으로 장난치면 천벌을 받는다고 하는데 하늘이 무섭지도 않나봐요 백종원 선생님이 그냥 요리신이라고 불리는게 아닌게 요리를 하고 음식점을할때는 첫째도 위생 둘째도 위생 셋째도 위생이라고 말하시기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렇게 청소도 안하고 더러운 환경에서 만든 음식을 손님상에 돈받고 내고 싶을까요 정말 의문입니다.



마라탕 위생 



마라탕은 얼얼하게 매운 국물요이로 중국의 쓰촨 지역의 국물요리중 하나로 맵고 자극적인맛을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또한 대중적인 길거리 음식으로 중국 전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요리라고 합니다. 또한 중국식 샤부샤브인 훠궈를 단순하게 만든것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훠궈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향신료가 들어간 매운 국물에 각종 고기와 채소를 넣어 만드는데요 중국에서는 지역에 따라 맵지않은 고기국물을 이용해 만들어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마라탕이란 단어는 맵고 얼얼한 뜨거운 국물을 말하는데 저리다 마비되다 라는 의미를 가지는데 입안이 얼얼해지는 매운맛을 마라덕분입니다. 또한 정향이나 산초등의 향신료를 통해 느껴지는것으로 흔히 알고있는 매운맛과는 다르게 한국에서도 익숙한 고추의 매운맛을 뜯한다 쓰촨음식의 매운맛을 상징하는 표현으로 대표적인 마라한 음식으로는 마라탕과 마라샹궈 마라롱샤 등이있는데 마라롱샤는 아시죠 범죄도시에서 그 윤계상이 맛있게 먹는 가재요리가 마라롱샤 입니다. 




마라탕은 장강 연안지역에서 발달한 음식으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장강의 뱃사공들이 강변에서 솥에 채소와 향신료를 넣고 끓여먹었던것이 시초가 됐다고 합니다. 머무르는 지역의 식재료를 이용해 한꺼번에 끓이는 방식이라 간단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어 사공들이 즐겨먹었던것으로 보이는데요 마라탕에는 각종 향신료가 들어가고 맵고 따뜻한 국물이 있기때문에 겨울에 체온을 유지해주기도 하고 덥고 습한지역에서는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결론은 마라탕을 파는 식당 2곳중 1곳이 위생상태가 불량했다는 뜻이 되는건데 마라를 좋아했던 사람으로써는 굉장히 화도 나고 이제 뭘 믿고 밖에서 사먹어야 할지 모를정도로 굉장한 배신감이 들긴 듭니다. 



지금까지 마라탕 위생 적발 명단을 알아봤는데요 식약처에서 공개를 마라탕 위생 적발 명단은믿고 거르고 가지맙시다. 


'핫이슈 소식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찰단체사표환영  (0) 2019.09.09
나경원사학비리의혹  (0) 2019.09.01
쿠팡 품절사태  (0) 2019.07.24
부산지하철 파업 운행시간표  (2) 2019.07.10
일본 지진 니가타현  (0) 2019.06.19